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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고등학교

멘토링생활관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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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 1조 (명칭)

동명고등학교의 기숙사를 멘토링 생활관이라한다.

제 2조 (목적 및 운영방침 )

이 규정은 멘토링 생활관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며 생활관에 입사한 학생(이하 입사생이라 한다)에게 그리스도인의 공동체를 형성하고 인격 도야와 학력 신장을 위한 안정된 면학분위기 조성, 숙식의 편의 제공, 질서 있는 공동생활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며, 남을 배려하고 스스로 올바른 인성을 확립하는 터전으로 운영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 ① 학생 스스로 생활관의 주체가 되어 서로 협력, 자율적 틀을 만들어 생활할 수 있는 힘을 키우고자 한다.
  • ② 선후배간에 사랑과 존경으로 위계를 세워 신뢰를 바탕으로 가정과 같은 분위기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한다.
  • ③ 원칙을 중요시하며, 타인에 대해 배려한 마음을 갖도록 한다.
  • ④ 멘토링 생활관 운영위원회 활성화로 투명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전개한다.
  • ⑤ 호실별 생활관 환경 개선을 실천한다. (생활관 주변 환경 정리)
제 3조 (개사 시간)
  • ① 학기 중 기숙사 운영: 귀가 주 주말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주중 공휴일 포함)은 정상 운영하되 필요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 ② 방학 중 기숙사 운영: 보충수업이 실시되는 기간 동안은 학기 중 기숙사 운영에 준하여 운영한다.
  • ③ 본교 학칙에 규정된 수업일수로 하되 기숙사운영위원회의 의결에 의거 연장 및 단 축, 휴관할 수 있으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일요일 오후 6시까지는 폐사가 원칙 이다.
제 4조 (시설 이용)

생활관 학생에 한하여 이용한다. 다만, 목적이 타당하고 관리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 멘토링 생활관 운영위원회 의결에 의거 생활관 학생이 아닌 자에게도 입사생에게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정기간 시설 이용을 허가할 수 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체험활동 등).

제 2 장 멘토링 생활관 운영위원회

제 5조 (성격)

생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멘토링 생활관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제 6조 (구성)

위원회는 교감, 행정실장, 대표사감, 학부모대표 3명, 학생대표 1명으로 구성하고 위원장은 학부모 대표로 한다.

제 7조 (위원회의 직능)

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한다.

  • 1. 멘토링 생활관 입·퇴사에 관한 사항
  • 2. 기타 멘토링 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사항
제 8조 (회의)
  • 1. 정기회의는 1년에 2회 개최하며, 임시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소집, 개최한다.
  • 2.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 참석으로 성원이 되고,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
  • 3. 정기회는 신학년 개시 일주일 전까지 개최하여 입, 퇴사 학생을 확정하며 신학기의 운영지침을 결정한다.
제 9조 (대표사감과 사감의 의무)
  • 1. 사감은 기숙사 전체의 생활지도 및 자율학습을 비롯한 제반업무를 대표사감과 협의 수행한다.
  • 2. 사감은 기숙사운영일지를 작성하고 기숙사운영에 따른 본 규정과 위원회에서 위임받은 사항을 처리하며 제반사항에 대하여 1차 책임을 진다.
  • 3. 대표사감은 멘토링 생활관 학생 이동부(운영일지)를 정리하며 사감을 지휘하여 생활지도 및 자율학습 등 제반업무에 대하여 2차 책임을 진다.
  • 4. 사감 근무 시간은 아래 표에 따른다.
일요일~월요일 오전 전담 사감 근무시간
연번 시간 근무내용 비고
1 18:00~19: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2 19:00~20: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3 20:00~21: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4 21:00~22: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5 24:00~01: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6 22:00~23: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7 23:00~24: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8 24:00~01:00 휴게시간  
9 01:00~02:00 휴게시간  
10 02:00~03:00 휴게시간  
11 03:00~04:00 휴게시간  
12 04:00~05:00 휴게시간  
13 05:00~06:00 휴게시간  
14 06:00~07: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익일
월요일 저녁~ 금요일 오전 전담 사감 근무시간
연번 시간 근무내용 비고
1 20:00~21: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2 21:00~22: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3 22:00~23: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4 23:00~24: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5 24:00~01: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6 01:00~02:00 휴게시간  
7 02:00~03:00 휴게시간  
8 03:00~04:00 휴게시간  
9 04:00~05:00 휴게시간  
10 05:00~06:00 휴게시간  
11 06:00~07: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12 07:00~08: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13 08:00~09: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교사 사감 근무시간(금~토요일)
연번 시간 근무내용 비고
1 20:00~21: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2 21:00~22: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3 22:00~23: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4 23:00~24: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5 24:00~01: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6 01:00~02:00 휴게시간  
7 02:00~03:00 휴게시간  
8 03:00~04:00 휴게시간  
9 04:00~05:00 휴게시간  
10 05:00~06:00 휴게시간  
11 06:00~07: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12 07:00~08: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13 08:00~09:00 기숙사 생 생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활동 관리지도  
제 10조 (간사)

기숙사운영을 위한 간사를 두되, 행정실장을 당연직으로 하고 그 임무는 다음과 같다.

  • 1. 건물유지 관리
  • 2. 위생시설 관리
  • 3. 위원회의 의결사항 시행
  • 4. 멘토링 생활관 및 급식소 위생지도 및 감독
  • 5. 멘토링 생활관비의 징수와 예산의 편성 및 집행 관리

제 3 장 재정 및 경리

제 11조 (재정)

멘토링 생활관비의 회계는 1년 단위로 하며, 회계 관계규정에 의거 집행한다.

제 12조 (멘토링 생활관비)
  • 1. 멘토링 생활관비는 운영위원회에서 정한 금액으로 하되 식비 및 멘토링 생활관 관리에 필요한 경비로 하며, 전월 30일까지 납부한다.
  • 2. 1개월분의 멘토링 생활관비는 실제로 입실한 날짜에 상관없이 1개월분을 고정적으로 납부한다.
제 13조 (멘토링 생활관비 집행)

멘토링 생활관비는 다음 용도로 집행한다.

1. 사감수당
가. 전담 사감: 당해연도 최저시급 * (1달 근무시간) 243시간
1) 주 40시간
2) 1일 8시간 (휴게시간 제외)
3) 학교 교육과정운영의 상황에 따라 근무 시간 외에 근무를 할 경우 초과근무수당을 지급할 수 있음.
단, 교사가 기숙사 사감에 임할 경우 사감 수당은 초과근무수당으로 지급하며, 대표사감에 대한 수당 지급은 광주광역시 교육청 기숙사 운영지침에 따른다.
2. 공공요금
3. 연료비
4. 기타 멘토링 생활관운영에 필요한 제 경비

제 4 장 멘토링생활관 입사 및 퇴사관리

제 14조 (입사 및 선발기준)

1.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입사원서(별지서식1)와 서약서 (별지서식2)를 작성하여 공지된 기간 내에 담임교사에게 제출하고, 담임교사는 대표사감에게 제출한다. 대표사감은 위원장에게 제출하여 위원회의 협의 후 결정에 따라 위원장이 허가한다.
2. (선발규정) 유학생(遊學生), 원거리학생, 사회적 배려 대상자 순으로 입사를 허가한다. (퇴사로 인한 공석이 발생할 때는 학년별 대기 순서에 따른다.)
3. 입사학생의 구비서류
가. 입사원서 (별지서식1) 1부.
나. 서약서 (별지서식2) 1부.
제 15조 (입사제한)

공동체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타 학생에게 방해가 되거나, 멘토링 생활관 시설위험을 초래할 만한 행동의 학생은 입사를 거부하며 퇴사를 명하며, 다음 학생은 멘토링 생활관에 입사할 수 없다.

  • 1. 3무(無)를 포함한 교칙을 위반하여 학교봉사 이상의 처벌을 받은 자는 필요에 따라 퇴사 조치할 수 있다.
  • 2. 기숙사에서 퇴사처분을 받은 자 및 자진퇴사자는 재입사 할 수 없다.
  • 3. 전염성질환자 및 보균자는 질병이 완치될 때까지 입사할 수 없다.
  • 4. 학교생활에 품행이 단정하지 못하거나 기타 부적당하다고 인정된 자는 위원회 협의를 통하여 입사여부를 결정한다.
제 16조 (입사선서)

입사생은 입사 시 입사 선서를 하고 관리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멘토링 생활관 입사 시 유의사항-별첨1)

제 17조 (입사등록)

입사를 통보받은 학생은 지정된 기한 내 등록을 하여야 한다.

제 18조 (입사기간)

입사기간은 학기를 기준으로 하고, 중간에 들어오고 나갈 수 없다. (단 부득이한 상황이 있을시 예외 : 전학, 자퇴, 질병, 체납 등)

제 19조 (퇴사)

18조에 의거 임의로 퇴사할 수 없으나, 부득이한 경우 퇴사 신청서(별지서식3)를 제출하고 허가를 받아야 한다.

제 20조 (강제퇴사)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자는 강제퇴사를 명할 수 있다.

  • 1. 규정 제31조에 해당한 자
  • 2. 멘토링 생활관비를 2개월 이상 체납한 자
제 21조 (시정표)

생활관내에서의 위원회에서 정한 시정표에 의한다.

제 22조 (식사)
  • 1. 규정된 시간 이외에는 일체 배식하지 않으며 허가되지 않는 음식물이나 물품은 식당 내에 반입하지 못한다.
  • 2. 식당 출입 시는 단정한 복장으로 질서 있는 생활이 되도록 한다.

제 5 장 멘토링 생활관에서의 생활

제 23조 (멘토링 생활관 자치회)

멘토링 생활관내에서의 학생들의 자율적인 생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멘토링 생활관 자치회를 둔다. (이하 자치회라 칭한다.)

  • 1. 자치회는 각 호실 대표 중에서 학생장, 생활부장(남,여), 학년장으로 선출한다.
  • 2. 자치회장은 최고 학년 중에서 선출한다.
  • 3. 자치회는 자치회장과 대표사감이 개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4. 자치회는 원활한 생활을 위해 세부사항을 자치적으로 결정한다.
  • 5. 자치회는 협의 내용을 대표사감을 통하여 위원회에 보고한다.
  • 6. 각실 대표의 임무는 각 실의 관리 및 건의사항 및 연락사항 전달 등이다.
  • 7. 자치회는 학기 초 정기회를 실시하고 사안에 따라 대표사감이 소집할 수 있다.
제 24조 (멘토링 생활관 행동지침)

멘토링 생활관에 입사한 학생은 다음 각항의 행동 지침을 준수하여야 한다.

  • 1. 기독학생으로서의 모범을 보이며 부단한 노력과 집중력으로 학력 향상에 힘쓴다.
  • 2. 준법성과 책임감으로 멘토링 생활관 운영관리규정과 일과시간을 준수한다.
  • 3. 협동심과 동료애를 발휘하여 화합 분위기 조성에 노력한다.
  • 4. 투철한 주인정신으로 공용물건을 아껴 쓴다.
  • 5. 근면한 생활습관으로 주변정리정돈 및 청결유지에 힘쓴다.
  • 6. 멘토링 생활관내에서 사감 선생님의 훈육과 지시에 따른다.
  • 7. 담임 선생님의 허락 없이는 무단외출, 외박을 하지 않는다. (담임교사가 사감교사에게 외출 내용을 전달)
  • 8. 멘토링 생활관내에서는 정숙한 분위기를 유지해야 하며 타 호실 출입을 하지 않는다.
  • 9. 기물을 애호하고 과실로 파손하였을 때에는 원상 복구한다.
  • 10. 금전거래는 하지 않으며 비상금을 제외한 현금은 담임교사에게 보관한다.
  • 11. 소지품에는 반드시 이름을 기입하며 남의 물건을 사용하지 않는다.
  • 12. 자습시간과 취침시간에 남에게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제 25조 (외출 및 외박)

면학분위기 조성과 질서 있는 공동생활을 위하여 외출 및 외박을 엄격히 제한하며 사감은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 때 담임교사 및 학부모와 협의 후 외출·외박을 허가한다.

제 26조 (면회)

면회는 사감의 허락을 받아 지정된 장소에서 하도록 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사감이 입회하거나 면회를 허락하지 아니할 수 있다.

제 27조 (점호)

점호는 정기점호와 특별점호를 구분한다.

  • 1. 학교에 등교하는 날의 점호는 오전 06시 20분, 저녁에는 22시 10분에 실시하고, 특별점호는 사감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실시한다.
  • 2. 학교에 등교하지 않는 토요일, 공휴일 등의 아침 점호는 07시 10분, 저녁 점호는 평일과 동일하게 실시한다.
  • 3. 점호에 불참한 학생은 그 사유를 사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제 28조 (환경위생)
  • 1. 기숙사주변의 청결을 위하여 매일 담당구역을 청소하고 월 1회 대청소를 실시하며 아침에는 항상 창문을 열어 환기하고, 방에서는 물이나 오물 등을 밖으로 버리지 않아야 한다.
  • 2. 응급환자 발생 시는 사감에게 즉시 보고하고 지시에 따른다.
  • 3. 전열기구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인화물질은 소지하지 않는다.

제 6 장 포상 및 벌칙

제 29조 (포상)

멘토링 생활관 관리규정을 준수하여 성적이 향상되고, 생활태도 등이 타인의 모범이 되는 자는 다음 각 호에 의해 학년말에 표창한다.

  • 1. 입사 후 학업성적이 현저히 향상된 학생
  • 2. 멘토링 생활관 내 생활에 모범이 되는 학생
  • 3. 선행사실이 뚜렷한 학생
제 30조 (벌칙)

멘토링 생활관에서의 자율성을 함양하고 준법정신을 고취시켜 원만한 집단생활로 안정되고 명랑한 사내생활을 위해 다음과 같은 3종의 벌칙과 벌점을 둔다.

1. 벌칙 1종(10점)
가. 남의 물건을 훔쳤을 때
나. 기숙사를 무단이탈 하였을 때, 무단 외박을 하였을 때
다. 학생 간에 파벌을 조성하였거나 학교 내외에서 폭행을 가하였을 때
라. 출입문 통제 후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기숙사를 출입하였을 때
마. 허가 없이 무단으로 남, 여 기숙사에 출입하였을 때
바. 이성간의 교제를 했거나 학생의 품위를 손상했을 때
사. 음주, 흡연, 약물을 하거나 또는 화투, 카드 등 도박놀이를 하였을 때
아. 불온한 동기로 무단집회를 갖거나 타 학생을 선동하여 기숙사내의 운영 방침에 고의로 반항하였을 때
자. 사감의 지도에 응하지 않고 반항하거나 모욕적인 행위를 했을 때
2. 벌칙 2종(5점)
가. 외출, 외박 후 귀사시간을 어겼을 때 (단,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경우 예외)
나. 학생 간에 파벌을 조성하였을 때
다. 담배 및 인화물질이나 전열 기구를 허가 없이 소지하였을 때
라. 생활관 내에서 허가 없이 오락 및 전자게임 행위를 하였을 때
마. 성인용 만화나 음란서적을 반입하였을 때
바. 생활관내 기물을 고의적으로 훼손하거나, 고의성이 없어도 훼손 후 신고하지 않았을 때
사. 취침 후 휴대전화 및 노트북을 사용했을 때
아. 허가 없이 외부 음식물을 배달시키거나 반입하였을 때(피자, 치킨, 족발, 식사 류 등)
자. 비 기숙사생을 호실에 동행하였을 때
차. 고의로 점호에 불참하였을 때
3. 벌칙 3종(4점)
가. 지정된 방외에서 취침하였을 때
나. 취침시간 이후 소등을 않거나 잡담으로 타 호실 취침을 방해하였을 때
다. 고성을 지르거나 욕설 및 소란을 피웠을 때
라. 허가 없이 정보 검색실을 이용하였을 때
마. 학원 수강 등을 이유로 거짓 자료를 제출하였을 때
바. 기타 사감의 지시 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제 31조 (벌칙위반)
  • 1. 각종 벌칙을 위반하였을 시는 반성문을 제출하게 하고 경고 조치한다.
  • 2. 1종 벌점에 해당하는 학생은 위원회 회의를 통해 퇴사할 수 있다.
  • 3. 각종 벌점이 15점에 도달하면 위원회 회의를 하여 학부모에게 통고하고 퇴사하게 할 수 있다.

제 7 장 안전교육 및 시설점검

제 32조 (소방안전교육)

기숙사 입사생의 안전을 위하여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

  • 1. 화재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전열기 사용 금지와 인화물질을 소지하지 않도록 교육한다.
  • 2. 화재에 대비하기 위하여 연 4회 소화기 사용법, 대피 교육을 실시한다.
제 33조 (시설안전점검)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수시로 실시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제 8 장 건강 및 환자 관리

제 34조 (건강관리)
  • 1. 기숙사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숙사 건강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보건위생시설을 확충, 개선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 2. 보건 및 건강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길러준다.
  • 3. 보건교사 및 영양교사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한다.
  • 4. 일반 사식이나 먹거리의 반입을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사감교사의 허락을 받아 반입을 허용할 수는 있다.
  • 5. 기숙사 건강관리 연간계획
사업명 사업내용 실천사항 실시 대상 담당자 비고
주무 협조
건강 관리 능력 증진 1.건강관찰 건강조사 3월 사생 사감교사 담임 보건실
건강관찰 연중 사생 사감교사 담임  
2.건강상담 건강 상담 연중 사생 보건담당 담임  
건강 문제 관리 1.응급처치 및 건강관리 대상학생 관리 응급처치 연중 사생 사감교사 담임  
전염병학생관리 연중 사생 보건담당 담임  
1. 예방접종 인플루엔자(독감) 10~12월 희망 보건담당 개별접종 보건실
건강 습관 형성 1. 손 씻기 지도 연중 연중 사생 보건담당 담임  
2. 이 닦기 지도 연중 연중 사생 보건담당 담임  
환경 위생 1.실내외환경위생 화장실, 쓰레기장,방역 및 위생점검 분기1회   행정 사감교사  
2. 안전관리 안전 시설 점검 보완 연중   행정 사감교사  
3. 급수관리 급수위생점검 연중   행정 사감교사  
제35조 (응급환자 구조)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후송체계를 확보하여 생명을 구하고, 증상의 현저한 악화를 방지하여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구조 활동을 한다.

  • 1.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가능한 응급처치를 하되 2차 부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 2. 불필요한 환자의 이동을 자제하고 되도록 환자에게 편안한 자세를 유지 하도록 한다.
  • 3. 생명이 위급하거나 외상이 심한 경우 전문 의료기관의 지원을 요청한다.
  • 4. 학생의 보호자와 담임교사에게 즉시 연락하여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한다.
  • 5. 환자 발생 및 후송 방법은 보고체계에 따라 보고한다.
  • 6. 보호자에게 환자를 인계할 때 까지 사감교사는 환자의 상황을 살피며 동행한다.
  • 7. 지속적으로 상황을 파악하여 보고한다.
제36조 (일반 환자 관리)
  • 1. 사감교사는 보호자에게 알려 적절한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2. 환자가 이동하기 어렵고 보호자가 병원에 동행할 수 없을 경우 사감교사가 동행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3. 통원치료가 불가능하여 입원해야 할 경우 학교에 보고한다.
  • 4. 전염성이 강해 격리가 필요한 계절질환 환자는 귀가(임시퇴사)하여 치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 9 장 회계

제37조 (회계 집행 방법)

기숙사의 회계 방법은 독립 채산제로 하되 기숙사 운영비로 불가능한 기본 시설비 등은 관할청의 보조를 받아 운영한다.

제38조 (기숙사운영비 및 급식비)
1. 기숙사운영비 및 급식비는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여 학생 부담이 최저액이 되는 범위 내에서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시행한다.
2. 기숙사운영비 및 급식비의 징수와 환불은 다음 각 호에 의한다.
가. 기숙사운영비는 연액에 대하여 학년 초 사전 징수를 원칙으로 하되, 학부모의 부담을 감안하여 일정액에 대하여는 월 단위로 분할하여 징수할 수 있다.
나. 수시 입사 및 퇴사의 경우에도 당초 정한 기숙사비 월정액 전액을 징수한다.
다. 급식비는 월 단위로 징수한다.
라. 수납한 기숙사비 및 급식비는 퇴사일을 기준으로 반환한다.
마. 기숙사운영비 및 급식비의 수납방법은 스쿨뱅킹제로 한다.
제39조 (기숙사운영비의 사용 범위 및 예 ․ 결산 공개 범위)
1. 기숙사운영비 책정은 시교육청 지원비 등을 고려하여 산출한다.
2. 기숙사 경비 예 · 결산 공개
가. 학교 홈페이지 정보 공개방에 예산서 및 결산서 공개(사업별)
제40조 (예 산)
  • 1. 1회계 연도 단위로 편성 집행하되 학년도를 기준으로 한다.
  • 2. 기숙사 경비와 급식비는 별도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제41조 (기타 사항)

기숙사 운영상 필요한 사항은 본 규정에 정한 사항과 기타 본교에 적용되는 각종 법규를 준용한다.

제 10 장 일과운영

제42조 (일과운영)

입사생의 일과 운영은 ‘별표1’의 시간 계획표에 의하여 운영하며 기후 변화와 기타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이 필요할 때에는 기숙사운영부장이 학교장의 승인을 얻어 조정, 운영할 수 있다.

1. 주중 운영 일과
  • 가. 주중 운영 일과
구 분 시간계획 비고
기상 및 인원점검 06:20  
세면 각 호실 정리정돈 06:20 ~ 07:10  
아침식사 07:10 ~ 07:30  
자기 주도적 학습, 정규수업, 방과 후 수업, 저녁식사 08:30 ~ 20:40 생활관 개방: 20시 30분
개인 시간 20:40 ~ 22:10 1·2학년 세면, 3학년 자율학습
점호 22:10 ~ 22:30  
개인시간 22:30 ~ 23:50 희망자 자율학습, 3학년 교실개방
취침 23:50 ~  
전체소등 24:00  
나. 금~토 운영 일과 (3학년)
구 분 시간계획 비고
개인 시간 21:40 ~ 22:10 생활관 개방시간(21시 30분)
점호 22:10 ~ 22:20  
개인시간 22:20 ~ 23:50 희망자 자율학습, 3학년 교실개방
취침 23:50 ~  
전체소등 24:00 ~  
기상(인원점검) 및 세면 07:00 ~ 07:30  
아침식사, 호실정리정돈 07:30 ~ 08:30  
일과시작 08:30 ~  
다. 휴무일 운영 일과(주중 공휴일)
구 분 시간계획 비고
기상 및 인원점검 07:00 ~ 07:30  
아침 식사 07:30 ~ 08:00 별도 급식
활동준비 08:00 ~ 08:30 생활관 잠금
자기주도적 학습활동 08:30 ~ 12:00 각 학년 협조
점심 식사 12:00 ~ 13:00 자율
자기주도적 활동 13:00 ~ 18:00 자율활동
생활관 개방, 자기주도적 활동 18:00 ~ 21:00 생활관 개방, 저녁식사, 자율활동
저녁 점호 21:00 ~ 21:10  
주중 시간 계획과 동일 21:10 이후 ~  
라. 일요일 운영 일과
구 분 시간계획 비고
생활관 개방 18:00 ~ 21:00 생활관 개방, 자율활동
저녁 점호 21:00 ~ 21:10  
주중 시간 계획과 동일 21:10 이후 ~  

방학 중에는 별도의 시간 계획을 세워 운영한다.

부 칙

제1조(시행)

본 규정은 2021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